[신청 및 가구원동의] 전자서명수단은 어떻게 발급받나요?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4회 작성일 23-03-23 11:14

본문

○ 공동인증서: 거래하는 은행, 우체국, 증권사 등을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면 범용 공동인증서(구, 공인인증서)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이미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추가로 공동인증서(구, 공인인증서)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으며, 기존에 발급받은 공동인증서(구, 공인인증서)를 사용하면 됩니다. 거래하는 은행, 우체국, 증권사 계좌가 없을 경우 통장을 신규로 만들어야 합니다. ○ 금융인증서: 시중 은행을 통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실명확인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금융인증서의 경우 별도의 저장매체가 필요 없고 금융결제원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되며, 발급 후 3년 후에 갱신이 필요합니다. 자세한 발급방법은 각 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(발급가능은행 확인은 금융인증센터(www.yessign.or.kr에서 확인 가능) ○ 간편인증: 카카오톡, 페이코, 통신사 PASS, KB모바일, 네이버, 신한인증서 삼성패스 등 모바일 앱 내 ‘인증서’메뉴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유효기간은 간편인증 방식에 따라 2년 또는 3년으로 다르며, 자세한 발급방법은 해당 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게시물 검색
게시글 13건
FAQ 목록
Q [학자금대출 신청] 특별승인에 횟수 제한이 있나요?
Q [학자금대출 신청] 등록금의 일부만 대출을 받으려는데 가능한가요?
Q [학자금대출 신청] 서류제출 후 2주가 지났는데 언제 승인 되나요?
Q [장학금-국가장학금] (반환) 국가장학금 반환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?
Q [장학금-국가장학금] (신청)신청완료 후 신청정보 수정이 가능한가요?
Q [장학금-국가장학금] (신청)학자금대출 받았는데 국가장학금 신청해도 되나요 ?
Q [신청·심사·지급] 등록금 분할납부 연계대출은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?
Q [신청·심사·지급] 등록금 분할납부 연계대출 실행 전 주의할 사항이 있나요?
Q [신청·심사·지급] 등록금 분할납부 연계대출 약정금액은 어떻게 계산되나요?
Q [신청 및 가구원동의] 전자서명수단은 어떻게 발급받나요?
Q [신청 및 가구원동의] 가족관계 확인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?
Q [신청 및 가구원동의] 학자금 신청은 누가 하나요?
Q [신청 및 가구원동의] ‘가구원’은 누구를 말하는 건가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