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달 19일에 제2학기 국가 장학금 신청이 시작됩니다.
교육부와 한국 장학 재단은 8일 전국 장학금 이외에 수업료와 생활비를 요구하는 학생 대출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을 발표했다.
학생이 학자금 대출을 받고 국가 장학금으로 선택된 경우 학자금 대출은 자동으로 국가 장학금으로 상환됩니다.
병역 동안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급 할 필요가 없습니다. 이전에는 병역 기간 동안 이자를 지급하는 경우 지급 후 결제 된 이자의 전액 상환되었습니다. 그러나 2015년 3월부터 사전에 이자를 지급하지 안 고이자 면제를 받을 수 있도록 선제 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. 지난해 107,000명 이상이 병역을 위한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급에서 면제되었습니다.
유용한 학자금 대출 -2
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 후 대학에 갈 사람도 학생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. 과거에는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은 55세에 제한되어 있었지만 2015년 2학기부터 55 세 이전에 대학이나 대학원에 입학 한 성인 학습자의 대출 나이는 59세에 증가합니다. 했다.
고용 후 학자금 대출 상환도 35세에 제한되어 있습니다. 그러나 대학이 운영하는 「모집 기반 계약 부문'에 가서 45세까지의 학생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당신이 다른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이라면 신입생 대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것은 대학 A를 통과하고 학비 대출 수업료를 지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지만, 또한 대학 B를 통과하고 대학 B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.
이전 학생들이 추가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대출을 빌리면 그 학생 융자는 이미 한국 장학 재단에 반환되어있었습니다. 그러나 추가 후보자 발표 후 수업료는 불과 1-4일이었습니다.
그러나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먼저 추가 대출을 만들고 이미 받은 학비 융자를 나중에 반환할 수 있습니다. 이 시스템은 2015년에 1839명이 사용했습니다.
유용한 학자금 대출 -3
또한 한국 장학 재단은 대학생에게 무료 신용 관리 정보 (4년간의 문의 및 등급 정보 등)를 제공합니다. Web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, 2 사용하고 있습니다.
부산, 서울, 큰 EG에는 정부 자금에 의한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에 대한 일대일 상담을 제공하는 국립 금융 지원 센터가 있습니다.